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폴란드여행 - 크라쿠프 Nowa Huta

728x90
반응형

Nowa Huta 루트는 선사시대부터 지금까지, 개발이 제한된 자연 녹지에서 현대산업까지 모든 것을 품고 있습니다. 


Plac Centralny에있는 Nowohuckie 초원은 거대한 녹지이며, Vistula old river bed의 유적입니다. 이 장소는 370 종의 식물과 69 종의 새들을 위한 천국이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멸종 위기 종에 포함 된 동물도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문화 유산이 있습니다. Mogiła에있는 13 세기 Cistercian 대 수도원 인 Nowa Huta의 가장 가치있는 기념물이기도합니다.

Mogiła에 있는 교회 및 인접한 Cistercian 수도원은 Małopolska의 가장 귀중한 천상의 건물에 속합니다. 

Nowa Huta에서 사회주의 리얼리즘 건축의 가장 흥미로운 구현은 "Doge 's Palace"라고 불리는 야금 공장의 행정 중심지입니다. 그러나 센트 랄 스퀘어와 바로 인접한 곳은 지난 50 년간의 건축의 독특한 역사입니다. 

1973 년, 레닌의 거대한 동상 (1989 년에 해체 됨)이 장미 가로수 위에 세워졌습니다. 인근에 세워진 예수님의 성심 교회는 1960 년의 극적인 사건을 기념합니다. 노바 후타 주민들과 십자가를 지키기위한 민병대 사이의 충돌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