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폴란드여행 - 크라쿠프 유대인 지구

728x90
반응형

크라코프 시내 중심에 원형으로 생긴 Planty 외부에 유대인 거주 지역 카지미에르는 유구한 역사를 가진 유대인 거주지역입니다.  

카지미에르가 오늘날까지 인기를 누리는 열쇠는 두 나라와 두 종교가  여러 세기 동안 이곳에서 공존했기 떄문입니다. 이곳에는 시나고그 바로 인근에 교회가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15 세기 말에 오늘날 의 Szeroka 거리 근처에 벽을 쌓고 자치 도시를 운영하였습니다. 수많은 유대교 회당, 유대인 학교, 대학 및 교육 기관이 세워졌습니다. 수세기 동안, 그것은 유럽에서 가장 중요한 유태인 문화 및 영적 센터 중 하나였습니다.


주요 동맥은 Krakowska 거리 - 크라코프와 헝가리를 연결하는 무역로의 일부입니다. 광장 (현재 Wolnica Square )에는 타운 홀 (현재 민족 지학 박물관의 좌석)과 쇼핑몰이 세워져 있습니다. 중세 시대에 Kazimierz는 폴란드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도시로 간주되었습니다. 그의 영광의 종말은 17 세기 중반의 스웨덴 침공에 의해 마무리되었고, 1800 년에이 도시는 크라코프 (Krakow)의 한 지구가되었습니다.

제 2 차 세계 대전의 비극과 나치 침략자들에 의한 유태인 학살 끝에 Kazimierz는 수십 년 동안 황폐화되고 부패했습니다. 하지만 1989 년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쉰들러 리스트의 배경으로 등장하면서 유대인 축제가 열리는 등 활성화되었습니다.

이것을 경험하려면 조셉 스트리트 (Józef Street )를 따라 울 니카 광장 (Wolnica Square)  산책하고 , Szeroka Street을 방문하십시오. Kazimierz는 골동품과 골동품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이기도합니다. 



Kawiarnia Literacka는 이 유대인 지구의 가운데 쯤 위치한 카페입니다. 주소는 Krakowska 41, 33-332 Kraków입니다. 이곳은 디저트 카페, 커피샵 등으로도 불릴 수 있지만 북카페가 가장 어울릴 지 모릅니다. 

카페 외관은 중세 성벽에 난 작은 문처럼 소박합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상당히 많은 책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단연 인기있는 자리는 꼭대기를 원형으로 굴린 대형 창문 가의 벤치일 것입니다. 

북카페 처럼 보인다고 이곳의 커피와 디저트를 과소평가하면 곤란합니다.


이곳에서는 영화 아마데우스에서 살리에리가 모차르트의 아내를 유혹하던 '누구누구의 젖꼭지'라는 디저트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