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체코여행 - 프라하 카를교

728x90
반응형

프라하의 명물 카를교. 

프라하에서 세가지만 보라고 해도 비투스 성당, 구시가지 광장 과 함께 손에 꼽힐 명소입니다. 

블타바 강에 아름답게 걸쳐진 이 다리는 이름이 말하는 것처럼 보헤미아의 성군 카를 4세의 업적입니다. 그전에 있던 다리들은 모두 나무로 만들어져 홍수때마다 유실되곤 했다는데 이를 단번에 해결한 것이죠.

다리는 양 끝에 프라하를 상징하는 독특한 모양의 타워가 버티고 있습니다. 중세 시대에 얀 후스의 종교개혁 주장과 그에 이은 유럽내의 십자군의 비극이 서린 탑입니다. 시 의회를 저렇게 생긴 타워 꼭대기에서 열고 있었는데 반대파들이 그곳을 습격, 의원들을 창밖으로 모두 내던져 버렸다고 합니다. 그것도 두번씩이나.

카를 교가 유명해진 이유는 다리 난간 곳곳에 세워진 조각상들 때문입니다. 30여개나 된다는 이 조각들은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다리의 모습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꼭 가봐야 할 식당이 있습니다. 블타바 강의 서쪽 강 기슭에 위치한 Kampa Park입니다. 언제나 만원이므로 꼭 예약을 해야합니다. 유럽여행 가이드 역시 프라하에 가면 꼭 들르는 식당입니다. 

카를교에서 서쪽 강가를 보면 흰 파라솔이 줄지어 서있는 식당입니다. 강이 보이는 좌석으로는  붉은 지붕 아래에 있는 자리와 여름에 특히 좋은 파라솔 아래 자리가 있죠. 

윗층의 파라솔 아래 자리는 이런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formal하게 세팅된 아래층 좌석에서 보는 풍경 또한 절경입니다. 하지만 이 식당을 특별하게 만드는 건 경치가 아닙니다.

애피타이저 플레이팅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맛? 결코 실망하지 않습니다.

미각 여행은 메인으로 이어집니다. 문어다리 구운 것의 플레이팅도 독특하고 아름답습니다.

미각여행의 대미를 장식하는 디저트. 고급식당이란 어떠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곳에 꼭 가봐야 합니다.

이곳을 특별하게 만드는 또 다른 요소는 서비스 입니다. 대한민국 6성급 호텔에서도 보지 못한 정중하면서도 빈틈없는 서비스는 팁이 저절로 나오게 만듭니다. 천박한 서울의 웨이터들이 걸핏하면 손님에게 정중하지 못한 태도를 보이는 것과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식사 하는 동안 내내 담당 서버는 눈에 뜨이지 않습니다. 두사람의 다정한 시간이 충분히 보장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뭔가 필요해 고개를 들고 웨이터나 웨이트리스를 찾으면 그/그녀는 어느새 테이블 옆에 와 서 있습니다. 

[유럽외 지역 여행/세계일주여행] - [세계일주 은혼여행]6. 아프리카 사파리 여행 시작 - 케냐 나이로비 도착

[세계의 요리, 식당] - 카페 디저트 맛난 체코여행 - 프라하 카를교










728x90
반응형